[투자] P2P금융 렌딧,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100억 투자 유치

Article posted in | VEAT

국내 핀테크 업계의 선두기업인 렌딧은 높은 성장가능성을 기초로, 신기술금융사인 옐로우독, 알토스벤처스 코리아, 콜라보레이티브 펀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Series B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여러 투자자가 합작하여 거액을 투자하는 만큼 투자자는 다양한 투자조건을 제시하며 회사에 대하여 많은 권한을 요구하였고, 이 과정에서 렌딧은 투자자의 권리와 자사의 권리를 조화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렌딧의 의뢰를 받아 여러 투자사의 요구사항을 통합하면서도, 피투자기업인 렌딧과 이해관계인의 권리를 최대한 지켜낼 수 있는 투자조건에 협상에 대하여 조언하였습니다. 또한 Series Seed 및 Series A 투자자와 본건 투자자가 가진 권리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비트는 렌딧의 과거 투자계약서를 모두 분석하여 각 라운드별 주요 투자조건별로 기존 주주들이 가지는 권한을 비교할 수 있는 자료를 작성하여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투자자와 렌딧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Term Sheet을 설계하고 이를 토대로 Series B 투자계약서와 주주간계약서를 작성하였고, 기존 주주들의 권한을 수정하는 변경투자계약서를 제공하였습니다. 추가로, 미국에 소재한 콜라보레이티브 펀드가 서명할 영문 신주인수계약서와 영문 주주간계약서를 작성하여 제공하였습니다. 렌딧과 본 건 투자자들은 법무법인 비트가 제공한 자료와 법률 자문을 토대로 본건 투자 조건을 원활히 조율하였고, 결과적으로 렌딧은 성공적으로 Series B 투자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비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