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LoL(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선수 중국 구단 이적 법률 자문 제공

Article posted in 2019-06-19 18:40:07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팀 그리핀 소속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프로게이머 ▲‘플렉스’ 배호영 선수와 ▲‘카나비’ 서진혁 선수의 중국 구단 이적과 관련하여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팀 그리핀의 미드라이너인 ‘플렉스’ 배호영 선수를 중국 LPL(League of Legends Pro League)의 ‘LNG Esports’(전 스네이크e스포츠, 이하 ‘LNG’)로 이적하는 과정에서 프로게이머 선수 이적에 대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스네이크 e스포츠’는 중국 체조 영웅으로 불리는 ‘리닝’이 설립한 중국 1위 스포츠 용품 회사인 ‘리닝그룹’에 인수되면서 구단명을 ‘LNG’(리닝 게이밍)로 변경하였습니다. LNG는 취약한 포지션인 미드라이너를 맡길 선수로 ‘플렉스’ 배호영 선수를 낙점하였고, 배호영 선수는 2019.06.05 시즌 첫 경기에서 MVP를 받을 정도로 안정적인 경기를 보여주고 있고, 팀 합류 두 달 만에 주전 자리를 굳힐 정도로 기량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편, 팀 그리핀의 정글러인 ‘카나비’ 서진혁 선수 역시 중국 LPL의 ‘징동 게이밍’(JD Gaming)으로 이적하였습니다. ‘카나비’ 서진혁 선수가 이적한 징동 게이밍은 중국 베이징시에 연고지를 둔 2015년 창단한 구단이며, 작년 중국 NEST(National Electronic Sports Tournament) 2018에서 우승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카나비’ 서진혁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내 전체 솔로 랭크 1위를 달성하는 등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차세대 스타입니다.

비트는 다수의 게임사 자문/고문 변호사로서 게임 콘텐츠, 퍼블리싱 등의 자문을 비롯하여 프로게이머 선수 이적에 대한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게임 구단, e스포츠 관련 법률 자문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법무법인 비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